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건강한 돈까스&카레 맛집 '무조리실'

by 제주댁is 2019. 12. 16.
반응형

제주공항 근처 건강한 밥상 '무조리실'

 

Hello, 제주댁is입니다:)

오늘은 맛도 있지만 착하고 건강한 식재료로 요리하는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음식의 맛도 중요하지만 요리 본연의 식재료에 대해 관심 가져본 적 있으신가요? 

제주에는 건강한 착한 식재료로 요리하는 곳이 있습니다. 조금은 느릴지라도 건강한 재료로 요리하는 '무조리실'을 소개해드릴게요~

(건강한 맛이라고 맛없는 거 아님 ㅎㅎㅎ 맛도 있음!! 오해 금지!!)

 

제주 무조리실01

 

제주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무조리실'이에요~  작고 아담한 식당입니다^^

주차공간이 따로 있진 않았어요~ 저도 주변 적당한 곳에 주차를 했지만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지는 않으니 차로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 같은 운전이 미숙한 사람들에겐 좀 어려운 코스 ㅎㅎ

 

 

제주 제주시 관덕로 6길 14

* 문의전화

064-904-1999

* 영업시간

화~일 11:00~21:00(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15:00~17:00(주말 공휴일 제외)

 

제주 무조리실02

 

위에서 열심히 영업시간과 휴무일을 소개해드렸지만 이미지로 다시 한번 참고하세요~

식당 밖에 있는 현수막이 눈에 띄었습니다.

건강한 육식, 맛있는 채식

로컬 식재료/수제소스/NO MSG/친환경 유정란/제주산 생고기

육식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ㅎㅎ 

현수막에 적힌 내용만 봐도 참 믿음 가고 더 안심되는 거 같았어요~ 요즘 음식으로 장난치는 곳이 너무 많고 속이는 경우도 많아서 진짜 밖에서 밥 먹기가 어려울 때가 있는데 무 조리실은 정말 자신 있어 보였답니다.

우리 음식으로 장난치지 마요 진짜 ㅜㅜ

 

제주 무조리실03

 

멘치까스가 주 메뉴인 듯 싶어요~ 저는 다른 거 먹었지만..ㅎㅎ

 

제주 무조리실04

 

식당 안으로 들어와서 내부를 쭉~ 둘러봤어요.

한쪽 벽면에 적힌 글귀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무조리실의 모든 소스와 드레싱은 건강하게 만들어 숙성시켜 사용합니다'

무조리실 = 건강

딱 이거인 듯싶어요^^ 최소한 음식으로 장난치는 곳은 아닌 듯싶습니다. 

 

제주 무조리실05

 

또 한쪽 벽 쪽에는 빼곡히 무언가가 놓여있었는데요, 가까이 가서 보니 각종 청과 씨앗, 소스 등이 있었어요.

진짜 많지 않나요?ㅎㅎ

직접 만든 청과 각종 소스로 요리를 한다고 합니다~ 정말 듣지도 보지도 못한 다양한 재료들이 가득 있더라고요. 사장님의 정성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공간이었습니다.

 

제주 무조리실06

 

또 한쪽 냉장고에는 직접 만드신 반찬과 청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식당에서 항아리를 본 적은 처음인 것 같네요^^

 

레몬소금&반찬

 

제주 우도땅콩으로 만든 우도땅콩 멸치볶음과 토종 햇생강청, 그리고 레몬 소금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레몬 소금은 빵에도 발라먹고 고기 구울 때도 바르는 등 여러 가지 요리에 쓰임이 많은 재료더라고요~

저는 처음 봤는데 다음에 한번 구매해보고 싶어요^^

 

식당 안이 작지만 여러 가지 볼거리가 다양해 한참 구경을 하고 드디어 주문을 했습니다~

저는 등심까스와 구운채소커리를 주문했어요~ 건강한 육식 건강한 채식 다 먹어봐야죠^^

 

등심까스01

 

먼저 나온 등심까스에요~

등심까스 9,000원

일본식 돈까스처럼 소스에 찍어먹을 수 있게 돈까스와 소스 따로 나옵니다. 돈까스 옆에는 싱싱하고 아삭한 양배추 샐러드가 한가득 같이 나와요~

돈까스가 살짝 느끼할 때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져?^^ 드레싱이 너무 맛있었어요~

 

등심까스02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든 등심까스! 제주산 돼지고기의 맛이 월등히 맛있다!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우선 신선한 고기라는 게 느껴졌어요~ 

돼지 냄새도 안 나고 무엇보다 고기가 두툼한 게 한번 씹을 때마다 육즙이 가득 나오더라고요~ 튀김가루만 두꺼운 그런 돈까스가 아니어서 좋았어요. 겉 튀김도 바삭했고요~

 

등심까스03

 

함께 나온 밥도 그냥 흰쌀밥이 아닌 강황 밥으로 더 건강한 느낌^^ 뭐 맛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근데 색감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먹기가 아까워 ㅎㅎ

 

기본반찬01

 

기본 반찬으로는 배추김치, 무 피클?

 

기본반찬02

 

그리고 돈가스 소스~ 

 

기본반찬03

 

그리고 장국까지~ 이렇게가 기본반찬이예요. 다른 메뉴를 시켜도 사각 원목 테이블에 이렇게 세팅되어 나오더라고요~

정갈하고 깔끔한 세팅도 좋지만 맛도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보통 장국도 계속된 재탕으로 짠 경우가 많은데 장국도 짜지 않더라고요~

 

구운채소커리01

 

다음은 구운채소커리입니다.

구운채소커리 11,000원

커리에도 밥은 노랑노랑 강황밥이에요~ 커리 색상도 살짝 주황빛이 도는 게 일반 카레랑은 다른 색감이었습니다.

호박, 고구마, 당근, 연근, 버섯,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를 구워 커리위에 올려주는데 보기만 해도 건강한 느낌 ㅎㅎ

이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을 거 같아요^^

 

구운채소커리02

 

무엇보다 채소로 만든 커리여서 가볍고 건강한 느낌이었고 맛도 굉장히 담백했어요~ 채소들도 각 채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맛있더라고요.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실 거 같아요^^ 예쁘잖아요~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이라는 게 정말 좋았어요~

MSG 안 들어간 건강음식! 사실 밖에서 조미료 안들어간 음식 먹기는 굉장히 어려운 일 같은데 그런 면에서 너무 좋았답니다.

 

제주여행에서 제주산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한 끼를 찾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 또한 정말 자주 갈 것 같고요^^

다음엔 다른 메뉴를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