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댁is 제주여행/맛집is

제주대학교 대만요리 맛집 '백일흑야' (ft.우육면 짱!)

by 제주댁is 2019. 12. 7.
반응형

제대 근처 차이니즈 푸드 전문점 '백일흑야'

 

Hello, 제주댁is입니다:)

오늘은 좀 특별하게대만 요리 전문점을 소개해드릴게요~ 개인적으로 대만 음식을 너~~~ 무 좋아하는데 추천받아 가봤는데 아주아주 만족스러워서 소개해드릴까 해요^^

훠궈부터 우육면, 양고기 만두까지 대만에서나 먹을 수 있을 법한 대만 요리 전문점입니다.

대만에서 먹었던 우육면이 가끔 생각날 때가 있는데요 앞으로 요기 자주 갈 듯해요^^

 

 

제주대학교 후문 근처에 있어요~ 제주 MBC 제주가 좋다 맛있수다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맛집이었어요! ㅎㅎ

 

 

 

 

제주 제주시 산천단동 3길 26

* 문의전화

064-725-1687

영업시간은 인터넷에 따로 안 나와있네요.. 저는 전화로 영업하는지 물어보고 갔어요~ 

방문 전 전화연락해보고 가세요~

 

 

가게 앞에 대표 메뉴들을 한눈에 보이게 크게 붙여있어요~ 그림이랑 같이 있어서 혹시 대만 음식이 생소한 분들도 그림 보고 메뉴를 선택할 수 있을 듯싶네요.

반가운 우육면이 보여요~~ 우육면 먹으러 왔지요 ㅎㅎ

들어가 볼게요~

 

 

들어가자마자 이 대만 스멜~~ 아우 좋아 ㅎㅎ 중화권 음식을 굉장히 좋아하고 마라탕면, 마라라면, 훠궈를 진짜 즐겨 먹는데 우육면은 파는 곳이 많이 없어서 한국에서는 거의 먹어보질 못했거든요.

근데 냄새부터 대만 냄새 풍기고 우육면까지 먹을 수 있으니 정말 설레었음 ㅎㅎㅎㅎㅎ

요즘 유행하는 마라탕까지 있네요~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을 피한 어정쩡한 중간 시간에 가서 사람은 별로 없었어요~

식당 안은 깔끔했고 우선 대만 길거리에서 나는 그 특유의 냄새가 확 났습니다^^ 아마 중화권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냄새도 싫어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 집에서도 자주 해 먹는 마라탕입니다 ㅎㅎ 마라탕은 호불호가 굉장히 갈리는 음식인데 저는 아주 호호호! 집에서도 자주 해먹쥬 ㅎㅎ

마라탕 가격은 9,800원입니다. 다음에는 마라탕을 먹어볼게요~

 

메뉴판을 봅시다!

단품 메뉴부터 세트메뉴도 다양하게 있어요~ 대만황가마라우육면을 먹으러 왔지만 메뉴가 다양해서 다른 음식들도 맛보고 싶더라고요. 처음 본 메뉴들이 많았거든요~

여러 가지 맛보기 위해 2인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2인 세트는 우육면, 대만 돈가스 덮밥, 양고기 만두 세트이고 가격은 21,000원에서 천 원 할인된 20,300원입니다.

가격이 살짝 어정쩡한 느낌?ㅎㅎ 뒤에 300원 붙는 경우는 거의 못 본 듯... 19,900원이 어떨까요..ㅎㅎㅎ 지극히 내 생각 ~~

2인 세트에는 일반 우육면인데 저희는 마라우육면으로 먹고싶어서 변경되냐고 여쭤봤는데 변경해주셔서 마라우육면으로 먹었습니다.

 

 

주문한 2인세트 메뉴가 차례대로 나왔어요~

왼쪽부터 대만식 돈가스 덮밥, 양고기 만두, 마라우육면입니다. 대만 냄새가 확! 나는 게 지금도 침이 꼴깍하네요 ㅎㅎ

 

 

먼저 마라우육면입니다. 위에 숙주와 고깃덩어리 채소가 올려져 있어요~

 

 

근데 면은 대만에서 먹었던 면이랑 다르더라고요~ 이거 도삭면 맞죠? 면이 좀 다르긴 했지만 면도 쫄깃쫄깃하고 맛있었어요. 제 입맛엔 마라향이 아주 세진 않았는데 그래도 대만에서 먹던 우육면이랑 아주아주 비슷했어요~

아주 강한 마라향은 아니었지만 살짝 마라향이 나는 게 좋았습니다. 이건 개인 입맛에 따라 느끼는 정도가 다를 것 같아요.

 

 

고기 덩어리도 제법 많이 들어있고 부드러운 식감이 살살 녹았답니다~ 안 퍽퍽해요~

 

 

다음은 대만식 돈가스 덮밥이에요~ 

이건 우리나라 돈가스 덮밥에 살짝 대만향이 들어간 느낌? 그 정도예요~ 돈가스 양도 많고 밥도 고슬고슬 잘 볶아져서 같이 먹으니 꿀맛이더라고요.

 

 

 

돼지고기가 엄청 두꺼워요~ 튀김가루는 얇고 다 고기예요~ 두꺼워서 맘에 들어 ㅎㅎ 

돈가스에도 간이 다 되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돈까스 찍어먹는 소스입니다. 소스에 찍어 먹어도 되고 그냥 먹어도 되고요~ 칠리소스와 케첩의 중간 정도?

 

 

볶음밥 자체가 간이 되어있긴 하지만 돈가스를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었어요.

 

 

다음은 양고기 만두~

이건 정말 호불호가 갈릴듯한 맛이에요.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좀 센 편이더라고요~ 한입 먹는 순간 양고기 냄새가 확~ ㅎㅎ 저는 양고기 또한 좋아해서 맛있게 먹긴 했지만 이거까진 못 드시는 분도 계실 것 같네요.

만두피 안에 양고기가 꽉~차있어서 좋았습니다.

 

 

반찬으로는 김치, 단무지, 콘샐러드가 나오는데 그거까지 다 먹었어요 ㅎㅎㅎ

설거지 후 아닙니다 ㅋㅋㅋ 우육면 국물까지 완전 클리어~~ 쌀 한 톨도 남기지 않고 정말 다 먹었어요 ㅎㅎ

둘이서 2인 세트 시키니까 배부르게 먹기 딱 좋은 양이예요!

 

대만 요리 전문점을 본 것도 처음 먹어본 것도 처음이었는데요 현지에서 먹던 맛과 아주 흡사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가격대도 대학교 근처여서 그런지 적당한 것 같고요~

대만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백일흑야 한번 가보세요~ 우육면도 맛있으니 훠궈도 맛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ㅎㅎ

저는 남편이랑 둘 다 대만 음식 너무 좋아해서 단골 예약입니다 ㅎㅎ

 

제주도에서도 대만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어 넘나 좋은 것~~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