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댁is 제주여행/맛집is

제주 동문시장 추억의 분식맛 '오일장떡볶이'

by 제주댁is 2019. 12. 15.
반응형

제주 동문재래시장 떡볶이 맛집 '오일장 떡볶이'

 

Hello, 제주댁is입니다:)

제주 여행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코스가 있죠? 바로 동문시장입니다. 시장이지만 관광명소 같은 그런 느낌 ㅎㅎ

동문시장은 다양한 먹거리부터 선물 구매를 위해 많이 들르는데요, 동문시장 먹거리 중 유명한 떡볶이 맛집 '오일장 떡볶이'에서 떡볶이를 먹고 왔어요~

동문시장의 딱 가운데쯤? 위치하고 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추억 맛 솔솔 나는 떡볶이 소개해드릴게요~

 

 

참고로 동문시장은 오일장은 아니에요~^^ 매일 열어요~

제주시 오일장은 따로 있어요~ 거기도 볼거리가 참 많은데요, 다음에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제주 제주시 동문로 4길 17

* 문의전화

064-752-0876

*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동문시장 안에 있으니까 동문시장 운영시간이겠죠?

매일 08:00 ~ 21:00(동문시장 운영시간이므로 참고하세요! 방문 계획이라면 전화해보셔도 되고요~)

 

 

가게 안쪽에도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밖에서 서서 먹고 있어요~ 시장 구경하다 잠깐 들러서 먹는 정도니까요~

저도 밖에서 서서 먹었습니다. 떡볶이만 간단히 먹을 거니까요~

 

 

가게 안 현수막이 크게 붙어있었어요~ 블핑하우스 블랙핑크 방송 출연! 무슨 방송인지는 모르겠으나 방송에 나왔나 봐요 ㅎㅎ 현수막까지 딱!

 

 

분식 메뉴를 살펴볼게요!

닭꼬치, 잎새 군만두, 소떡소떡, 김밥, 순대, 떡볶이, 오뎅, 튀김, 핫도그, 핫바, 슬러시

메뉴는 일반적인 분식집에서 파는 메뉴들이고 소떡소떡은 방송의 영향으로 급하게 추가가 된듯합니다 ㅎㅎ

근데 관광지에 있는 시장이다 보니 가격대가 살짝 사악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가격대도 꽤 착하죠? 3000원을 넘는 메뉴가 없고 다 3000원 이하예요~

떡볶이 1인분을 주문했어요~ 3,000원입니다. 김밥도 2000원으로 가격이 착하네요~~ 요즘 2000원짜리 김밥도 많이 없던데..

포장도 됩니다~

 

 

떡볶이 나오기 전에 기다리면서 여기저기 사진 찍기~ 보기만 해도 바삭함이 느껴지는 군만두도 있고요~

 

 

닭꼬치부터 소떡소떡도 있어요~ 소떡소떡 아직 한 번도 안 먹어본 1인입니다 ㅎㅎ

 

 

떡볶이는 이제 물을 부어서 졸이기 시작한 건지 물이 좀 많았어요~ 아직 떡에 국물이 스며들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되는 맛이었습니다 ㅎㅎ 

제가 갔을 때가 늦은 저녁시간이기도 해서 떡볶이가 거의 소진된 상태였어요~

 

 

좀 더 졸여서 주실 줄 알았으나 바로 담아서 주시더라고요~

진짜 엄지손가락보다 더 굵은 쌀떡 3개, 군만두, 삶은 달걀 1개, 어묵 2개 이렇게가 떡볶이 1인분입니다. 아예 떡볶이 1인분 구성이 이렇게 되나 보더라고요~ 

떡볶이는 밀떡이 아닌 쌀떡~ 딱 시장 떡볶이 느낌 ㅎㅎ 굵긴 진짜 굵어요~

 

 

굵은 건 좋다만 전 사실 어묵도 싫어하고, 군만두도 그다지이어서 떡만 많이 들어간 걸 좋아하는데 여긴 여러 가지 다 담아주시니 떡을 조금밖에 먹을 수 없어서 그게 아쉬웠어요.. 엽떡도 떡 많이 오뎅 많이 이렇게 메뉴가 나눠져 있잖아요 ㅎㅎㅎ

난 오뎅 싫어......ㅎㅎㅎ 

떡만 달라고 하면 떡만 주시려나요 ㅎㅎ 저도 처음이어서 애초에 말을 못 했네요~

 

 

예상대로 양념은 아직 떡에 깊숙이 들어오질 못했습니다 ㅎㅎ 이제 막 넣은 떡 같았어요~ 쌀떡이어서 쫄깃쫄깃 너무 맛있었고 맛은 시장에서 먹던 시장 떡볶이 맛이더라고요 ㅎㅎ 매우 익숙한~~ 굉장히 추억의 맛이었습니다 ^^

좀 더 졸아서 양념이 더 베면 맛있을 거 같은데 제가 먹을 땐 떡에 그냥 양념 살짝 묻어있는 정도의 맛이어서 살짝 아쉬웠네요~

떡이 3개밖에 들어있지 않다는 게 개인적으론 아쉬웠습니다 ㅎㅎ 하지만 여러 가지 맛보기 위해서는 떡볶이 1인분만 시켜도 좋을 거 같고, 오뎅, 군만두 다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뭐 좋은 구성이죠~

다음에는 그냥 떡만 달라고 해봐야겠어요~ 

 

사실 여길 가려고 간 건 아니고 남편 후배가 동문시장에 진짜 맛있는 떡볶이 집이 있다고 해서 남편이 여기라고 해서 간 거였는데 먹는 도중에 아니라고 하더군요... ㅎㅎ 다음에 동문시장에 있는 다른 떡볶이 맛집도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