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댁is 제주여행/맛집is

제주 서귀포 짬뽕 '아서원' 나만 맛없는가...

by 제주댁is 2019. 12. 6.
반응형

제주 수요 미식회 짬뽕 맛집? '아서원'

 

Hello, 제주댁is입니다:)

제주도에서 나름 짬뽕 투어를 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여러 번 가려고 시도했으나 휴무에 뭐에 못 갔었던 서귀포에 위치한 '아서원'을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아서원은 수요 미식회에 나와서 더 유명해진 짬뽕집인데요 굉장히 규모가 클 줄 알았는데 그냥 동네에 작은 중국집 느낌이었습니다.

솔직 후기 기대해주세요! (진짜 솔직 후기.. 아서원 관계자는 보지 말아요...)

 

아서원 입구

 

휴무일이 너무 맘대로여서 가기가 쉽지 않았던 아서원... 다행히 이날은 영업을 한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제주도는 진짜 전화해보고 가지 않으면 허탕 치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전화 문의 필수! (제가 항상 강조하는 말 ㅎㅎ)

 

 

 

제주 서귀포시 일주동로 8143

* 문의전화

064-767-3130

* 영업시간

매일 10:30 - 19:00(이거 믿지 마요! 전화해보고 가세요!) 네이버에도 비정규 휴무라고 적혀있어요 ㅎㅎ

 

아서원 메뉴

 

메뉴는 제법 단출합니다.

짜장, 짬뽕, 짬뽕밥, 탕수육, 만두

총 5개의 메뉴만 있어요~ 

도대체 뭐가 그렇게 여기가 맛있다고 아서원 아서원 그러는지 참 ㅎㅎ

주차는 앞에 몇 대 정도 댈 수 있어요~ 하지만 사람이 많다면 금방 꽉 찰 거고 다른 주차공간을 살펴보셔야 할 거예요~

 

들어가 보자고요!

 

아서원 메뉴 종류

 

저는 짬뽕만 먹었어요~

짬뽕 7,000원

가격은 뭐 적당한 거 같아요~ 사실 제주도에서는 저렴한 편에 속하는 가격이죠.

짜장은 5,000원으로 저렴하네요~ 탕수육이랑 만두도 함께 먹으면 좋을 듯싶지만 이 날은 아서원의 대표 메뉴 짬뽕만 먹어봤습니다. 뭐 그렇게 유명한데 얼마나 맛있겠어요~

 

아서원 내부 01

 

신발 벗고 앉아서 먹는 테이블도 있어요~ 저는 편하게 안쪽으로 들어가서 먹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종업원이 저를 막아섭니다! ㅎㅎ 계산하고 들어가래요 ㅋㅋ

주문도 하기 전인데 계산을 하래.... 계산을 먼저 하라고요?? 여러 번 물어봤는데 맞대요...

보통 선결제입니다~라고 안내해주지 않나요... 계산하래요...

그래서 급하게 짬뽕 2개 주문하고 계산하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아이 친절하셔라^^

짬뽕 먹기 전부터 기분 UP~! 유후~~ㅎㅎ

 

아서원 내부 02

 

의자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도 있긴 한데 너무 입구 앞이어서 사람도 마침 없길래 안쪽으로 들어가서 먹었어요~

저녁시간이었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더라고요? 가게 앞에서 줄 서서 대기하고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텅~

인기가 떨어진 것인가... 맛이 변한 것인가 ㅎㅎ

여하튼 북적대지 않고 여유로운 식사를 할 순 있었습니다.

 

아서원 짬뽕

 

사람이 많지 않았으므로 주문 후 빠르게 짬뽕이 나왔어요~

살짝 살펴보면 국물은 일반적인 빨간 국물은 아니고 위에 숙주, 고기, 새우, 오징어가 올려져 있어요~

고기 짬뽕인 거죠~ 제주도는 고기 짬뽕이 참 많고 맛도 참 가지각색이랍니다. 과연 아서원은 어떨지 궁금한 마음에 한 숟가락 합니다...

 

아서원 기본반찬

 

기본찬으로는 어디나 그렇든 단무지, 양파 줍니다. 깍두기도 있네요~

 

아서원 짬뽕 영상 01

 

 

 

영상으로도 한번 보세요~ 국물이 흐리멍텅~ 난 빨간 국물이 좋은데 말이죠 ㅎㅎ 

우선 면은? 좀 퍼졌어.... 면이 좀 얇고 퍼져서 뚝뚝 끊기는 면... 원래 그런 것인지 퍼진 걸 준 건지는 모르겠네요..

맛은? 응? 이게 그렇게 맛있는 거야? 나만 잘 모르겠는 거야?? 이게 그렇게 수요 미식회까지 나올 맛이야?? 제주도에 더 맛있는 짬뽕 엄청 많은데??

나만 모르는 아서원의 짬뽕 맛..... 국물이 고기육수이다 보니 끝 맛이 국밥 맛이 나요~ ㅎㅎ 전 이게 어느 정도 적당해야 하는데 너무 국밥 맛이 많이 나는 곳이 꼭 있더라고요. 아서원도 돼지육수가 진한 건지 국밥 맛이 많이 났어요.. 

근데 난 싫어...

 

아서원 짬뽕영상 02

 

숙주가 들어있어 아삭아삭 식감은 좋고 오징어, 고기 뭐 적당히 들어가 있기 때문에 내용물이 적다고는 할 수 없지만..

우선 면이 푹 퍼지고 국물 맛이 순대국밥 맛나고.... 솔직히 난 맛없다....... 진짜 솔직히.... (같이 먹은 남편도 그랬다...)

남편은 양이 적었는지 공깃밥 하나 추가해서 말아먹었네요. 그럼 딱! 순대국밥 ㅎㅎ 순대국밥 맛있긴 한데 국밥의 그 돼지 누린내? 가 나요~ 

 

정말 이거 맛있나요?? 나는 모르겠다~~~~~ 솔직 후기이니 맛있다고 할 순 없어요~

고기 짬뽕 여러 곳에서 먹어봤는데 유달 식당이라는 곳은 이렇게 순대국밥 맛이 많이 나진 않았는데 아서원은 좀 심했고 무엇보다 면이 퍼진 게 젤 별로였다는....

제주도 여행 와서 짬뽕은 다른 데서 드셨으면 좋겠는데요^^ 여기서 안 드셔도 될 거 같아요~~~ 더 맛있는데 많아요~

제 글 중 '황제궁'이라고 있는데 여기가 100배 맛있어요 ㅎㅎ 저는...

 

기대하고 갔지만 실망만 하고 온 아서원 솔직 후기였습니다...

다음엔 어디 짬뽕집을 갈까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