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댁is 제주여행/맛집is

제주 '연정식당' 가브리살, 청국장 맛집! (ft. 흑돼지오겹살)

by 제주댁is 2019. 12. 11.
반응형

나중에 보니 가브리살, 청국장 맛집 '연정 식당'

 

Hello, 제주댁is입니다:)

얼마 전에 흑돼지 오겹살을 먹으러 '연정 식당'이라는 곳을 다녀왔는데요, 검색해보고 간 건 아니었고 제주메종글래드호텔에 묵은 김에 근처에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들어가게 된 곳입니다.^^

제주메종글래드호텔에서 도보로 10분 미만인 거 같아요~ 혹시 호텔 근처에 묵을 계획이 있다면 참고해보세요~

저는 당연히 흑돼지 오겹살을 먹으러 갔지만 나중에 보니 가브리살과 청국장 맛집이었다는....ㅎㅎ 식당에서도 사장님께서 계속 추천해주시더라고요 ㅎㅎ

천천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게가 아주 넓진 않은데 테이블이 아주 다닥다닥 붙어있어요 ㅎㅎ 옆에서 조금만 얘기해도 아주 시끄러운 그런 느낌~ㅎㅎ 사실 이때 가게 안이 꽉! 차서 맛집인가 보다~하고 들어갔는데 회사 회식이었다는...ㅎㅎㅎ

모두 일행 ㅋㅋㅋ

그렇지만 맛도 괜츈했음!

 

제주 제주시 신광로 10길 2

* 문의전화

064-747-3959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라스트 오더: 20시 30분까지
일요일 휴무 첫째 주, 셋째 주

 

 

저녁에 갔는데 급하게 들어가느라 외관 사진은 못 찍었는데 코너에 있는 그냥 평범한 고깃집입니다.

저는 오겹살을 먹으러 갔는데 메뉴판을 보면 오겹살은 메뉴 저~ 아래 있네요 ㅎㅎ 소등심, 가브리살, 김치찌개, 청국장이 메인인 듯싶어요.

실제로 다른 테이블에서 가브리살과 청국장을 많이 드시고 계셨는지 식당 안에 고기 냄새와 청국장 냄새가 섞여서 나더라고요 ㅎㅎ 보통은 고기 먹을 때 된장찌개 먹지 않나... 좀 특이...

주문하려고 하는데 사장님께서 먼저 오시더니 오겹 하나, 가브리 하나, 청국장 하나 드릴까요? 하시더라고요 ㅎㅎ 아마 보통 그렇게 드시나 본데 저희는 몰라서 그냥 오겹살 2인분 주문했어요~

제주산 오겹살 1인분 150g 15,000원입니다.

보통 180g에 18,000원이나 20,000원 정도이니 가격은 적당한 거 같아요~ 그람수가 적으니~

 

 

기본 반찬으로는 쌈을 싸 먹을 수 있는 쌈 종류와, 도토리묵, 감자볶음, 깻잎장아찌 그리고 아주 묵을 데로 묵은 배추김치와 파김치까지 나와요~ 

 

 

김치는 너무 묵어서 너무 묵어서 저는 손이 잘 안 가지더라고요.. 고기랑 같이 싸 먹으면 맛있어요~

 

 

기본 파절이도 나와서 고기에 싸 먹어요~

 

 

주문한 오겹살이 나왔습니다. 총 300g인데 아무래도 부족하겠죠? ㅎㅎ 보통 남편이랑 둘이 600그람 정도 먹는데 당연히 적죠~~ ㅋㅋ 고기는 생각보다 두껍지는 않았어요~

쫄깃한 껍질도 잘 붙어있습니다. 굵은소금 톡톡 뿌려서 불판 위에 지글지글 굽기 시작해요~ 여기까진 사장님께서 해주십니다.

 

 

고기 구워지기 무섭게 정신없이 먹다 보니 거의 다 먹고 사진을 찍었네요 ㅋㅋㅋ 고기가 그렇게 두껍지는 않아서 너무 익히면 바삭해지더라고요. 삼겹살처럼~ 불 조절 잘해서 익혀먹어야 할 듯싶어요~

마늘도 올려서 구워 먹으면 맛있죠~

 

 

오겹인데 삼겹살 같은 그런 느낌이었어요~ 저희가 불 조절을 잘 못해서 잘못 구워서 그랬을 수도 있고요..  맛은 당연히 훌륭하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쫄깃한 껍질이 있는 오겹살을 참 좋아하는데(사실 제주도 와서 좋아하게 됨) 껍질도 쫄깃쫄깃하니 파절이랑 같이 먹으니까 뭐 300g 금방 먹어 치우더라고요 ㅎㅎ

 

 

너무 바짝 익었죠? 불 조절 잘해야 해요..

 

 

파절이랑도 먹다가 요 멜젓에다가도 찍어먹으면 아주 고기의 감칠맛과 풍미가 확! 올라가요~ 제주도에서는 돼지구이 먹을 때 항상 이 멜젓이랑 함께 주잖아요~ 저는 이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쌈장보다도 멜젓에 찍어먹어야 더 맛있어요~ 멜젓도 불판 위에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둘이 먹기엔 300g이 너무 적어 추천해주시는 가브리살 1인분도 추가 주문했어요. 가브리살 1인분 더 주세요~ 하는데도 가브리살 하나랑 청국장 하나 해줄까? 하시더라고요 ㅎㅎ

아니 도대체 청국장이 얼마나 맛있길래 말만 하면 청국장을 주신다는 건지 ㅋㅋㅋ 그래서 여기 청국장이 그렇게 맛있냐고 여쭤봤는데 여기가 청국장 전문이라고 하시더라고요 ㅎㅎㅎ

여기저기 테이블에서 청국장을 먹고 있긴 했는데 그렇게 맛있다네요 ㅎㅎㅎ 제가 청국장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기 때문에 청국장은 다음에 먹어본다고 했습니다^^ 다음에 진짜 청국장 먹어봐야겠어요~

 

 

가브리살 150g이에요. 기존에 보던 가브리살 비주얼이랑 살짝 달라요~ 여긴 덩어리로 나오더라고요. 보통 더 얇고 길쭉하게 썰어서 나오던데 세 덩어리로 나왔습니다~ 

가브리살 150g 16,000원

가브리살도 보통 양념이 되어있는 것만 먹었던 거 같은데 생 가브리살은 처음이었어요~

 

 

확실히 비계가 적고 훨씬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었습니다. 양념이 되어있지 않고 소금간만 되어있으니 더 고소했어요~

다음에는 가브리살만 더 많이 먹어보고 싶네요~ 이렇게 먹었는데도 배는 사실 덜 찼어요...ㅎㅎ

여긴 다른 곳보다 그람수가 더 적어서 그런 거 같아요~

 

우연히 찾아간 곳이지만 가브리살과 청국장 맛집이었던 연동에 있는 '연정 식당'

오겹살도 맛있지만 좀 얇다는 거~

다음에는 진짜 청국장을 먹으러 가보려고요 ㅎㅎ 청국장 맛집이라고 하니~

제주 여행 오셔서 좀 더 로컬스럽고 현지인들이 가는 흑돼지 고깃집을 원하신다면 한 번쯤 가봐도 좋을 거 같아요. 보통 흑돼지구이만 먹는데 가브리살도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다양하게 먹을 수 있겠네요~^^

(물론 가격이 소름 끼치게 저렴하다거나 맛이 소름끼치게 맛있는 정도는 아닙니다~!^^)

 

다음에도 더 맛있는 맛집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