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댁is 제주여행/맛집is

제주도 함덕해수욕장 도민 인정 치킨 맛집 '제주닭집'

by 제주댁is 2019. 11. 12.
반응형

제주 함덕 로컬 통닭 맛집 '제주닭집'

 

 

Hello, 제주댁is입니다:)

 

오늘도 함덕 맛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___^

 

제 블로그를 혹시나 자주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함덕 바다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바다이기도 하고 집에서도 가까워서 자주 가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함덕 맛집이나 여행지를 앞으로도 더더 자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함덕 맛집은? 35년 전통의 '제주닭집'입니다. (35년 전통이라는 건 간판에 썼있다는...ㅎㅎ)

 

세련된 프랜차이즈 느낌이 전혀 없는 동네 로컬 느낌이 물씬 인 그런 통닭집입니다.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 14길 3

 

* 연락처

064-784-9333

 

*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35년 전통 제주도민이 사랑한 치킨! 도민들이 찾는 치킨집인가 봅니다~ ㅎㅎ 

 

영업시간이 네이버에서는 00:00~24:00로 나와있는데 가게에서 받은 메뉴판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로 되어있네요~ 아무래도 이게 맞을 것 같네요~

 

제가 누누이 얘기하지만 제주도에서 어디갈 땐 꼭 가기 전에 전화 한번 해보고 가야 허탕을 안친다는 사실! 네이버고 뭐고 너무 믿지 마시고 전화하는 게 가장 확실합니다 ㅎㅎ

 

 

가게에서 바로 먹고 싶지만 저는 대리도... 택시도 잘 가지 않는 제주 시골에 살고 있는지라.. 포장을 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통으로 튀긴 통닭부터 조각낸 치킨까지 여러 가지 메뉴가 있었는데 가장 기본인 시장 치킨(후라이드)로 주문했어요~

 

시장치킨(후라이드) 16,000원

 

하지만 포장하면 1,000원 깎아줍니다~ 올레~ ㅎㅎ 어차피 우리 집은 배달 안되니까 무조건 포장 포장~

 

 

 

 

 

 

진짜 그냥 통닭집이에요~ ㅎㅎ 나이가 들었는지 요즘은 세련된 인테리어보다 이런 느낌이 더 좋아지고 있어요......ㅡㅡ

 

주문 즉시 고소한 기름 냄새 풍기며 치킨을 튀겨주십니다~

 

위치는 함덕해수욕장 바로 앞은 아니고 바다 가기 한 블록 전에 위치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도보로 가능한 거리이고요~

 

 

 

 

 

 

요즘 프랜차이즈 치킨은 메뉴도 워낙 다양하지만 보통 18,000원을 넘어가고 20,000원이 넘는 치킨도 많은데 제주 닭집은 기본 후라이드 치킨은 16,000원이에요~ 물론 양념치킨은 18,000원입니다.

 

똥집 튀김이랑 닭발 튀김도 다음에 꼭 먹어봐야 합니다!!

 

메뉴는 일반 프랜차이즈 치킨집이랑은 다르게 살짝 조촐해요~ 이게 통닭집 아니겠습니까~!

 

 

 

 

 

 

약 15분 정도 있다가 치킨이 나왔어요~~

 

박스에 포장하기 전에 한 김 식힌 다음에 닫아서 주시더라고요~ 갓 튀긴 치킨 말해 뭐하겠습니까...

 

바로 먹고 싶은데 집까지 가져가서 먹어야 한다는 게 너무 아쉬웠어요.... 왜냐? 맥주도 한잔 하고 싶었기 때문에..ㅎㅎ

 

노릇노릇한 색깔에 고소한 기름 냄새까지~ 후다닥 집으로 갔습니다!!

 

 

 

 

 

 

오른쪽 아래에는 코카콜라 작은 캔이 하나 꽂혀있었어요~

 

제주 닭집에서 집까지는 차로 한 10~15분 정도 걸리는데 오는 동안 살짝 식었더라고요... 요즘 날씨도 추워서..

 

그래도 냄새만큼은 훌륭했으므로 얼른 맛을 봤습니다~

 

 

 

 

 

 

양은 일반 치킨이랑 비슷한 양이고 치킨무, 양념소스, 소금 이렇게 같이 챙겨주셨네요~

 

 

 

 

 

 

바로 먹었으면 정말 좋았겠다..라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벌써 살짝 눅눅함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닭을 굉장히 잘게 조각낸 느낌? 조각조각은 되게 많았는데 한 조각이 좀 작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후라이드 치킨 먹을 때 소금을 따로 찍어먹지 않는데, 여긴 간이 거의 안되어있어서 소금을 찍어먹었네요~ 

 

후라이드 치킨은 자체 튀김가루에 간을 조금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싱겁게 먹는 제 입맛에도 살짝 심심해서 소금이랑 양념소스를 번갈아가면서 찍어먹었습니다.

 

그리고 양념치킨 소스는 고추장 맛이 많이 나는 정말 옛날 양념치킨 맛이었어요 ㅎㅎ 다음엔 양념치킨으로 먹어보겠습니다.

 

살짝 심심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고소함이 더 배가 되는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게 닭발 튀김도 한 두세 개 들어있어요 ㅎㅎ 닭발이랑 닭똥집을 워낙에 좋아하는데 몇 개 들어있으니까 요것도 좋더라고요 ㅎㅎ

 

똥집은 없습니다~ 닭발만 들어있어요~ 통닭발 못 먹는 남편 덕에 다 제가 먹었네요~ 야호 ㅋㅋㅋㅋ

 

 

함덕해수욕장 근처가 숙소이신 분들은 포장해서 숙소에서 드셔도 좋을 거 같고 로컬 통닭이 생각날 때 한 번쯤 먹어도 좋을 거 같네요^^

 

저도 요즘 프랜차이즈 치킨보다 이런 로컬 통닭집이 더 맛있더라고요~

 

 

제주도 여행 와서 다른 맛있는 것도 많이 드시고~ 숙소에 포장해서 갈 때 추천합니다!^^ 

 

제주도민들이 자주 가는 로컬 맛집도 경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