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댁is 제주여행/맛집is

제주 함덕 전복김밥 '순전이 해녀김밥'(딱새우김밥, 해물라면)

by 제주댁is 2019. 9. 28.
반응형

제주도 함덕해수욕장 '순전이 해녀 김밥'

 

Hello, 제주댁is입니다:)

제주 여행 오면 꼭 먹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전복 김밥인데요, 제주도민인 저도 한번도 안먹어봤다가 처음으로 먹어봤습니다.^^

그래도 제주도 사는데 전복김밥 안 먹어보면 서운하잖아요~ ㅎㅎ

유명한 전복 김밥집이 여러 곳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애정 하는 함덕 바다에 위치한 순전이 해녀 김밥에 다녀왔어요.

 

 

함덕의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보면서 김밥을 먹을 수 있는 오션뷰 김밥집이네요 ㅎㅎ 럭셔리 김밥쥡~ ㅎㅎ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490

* 연락처

064-782-3005

*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매장 전경

 

바다 바로 길 건너에 있어 함덕 바다가 바로 보여요~

입구 쪽이 전면 유리로 되어있고 오픈되어있어서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저녁 먹으러 저녁에 가서 바다가 보이진 않네요...

가게 바로 앞에 주차공간도 있습니다~ 하지만 넓진 않기 때문에 꽉 차면 다른 곳에 주차해야 해요~ 참고하세요!

 

 

테이블 수도 제법 많아요~ 큰 테이블부터 작은 테이블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해녀 김밥이어서 그런지 벽면에 해녀 그림이랑 글귀가 잔뜩 있네요~ ㅎㅎ

어떤 고난도 이겨내는 제주해녀 순전이

 

 

나란히 앉아서 먹는 바 테이블이에요~ 저도 여기 앉아서 먹었어요~

 

 

바 테이블 쪽에 앉아서 바라본 뷰에요~ 저 시커먼 곳은 바다입니다. ㅎㅎ

해가 지기 전에 바다가 보일 때 먹는 게 더 분위기가 좋겠네요~

 

 

야외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야외에서도 먹을 수 있어요. 냥이 냥이 ㅎㅎ

 

메뉴 및 주문하기

 

우선 전복 김밥을 먹으러 왔습니다만 전복 김밥만 먹기는 아쉬워서 딱새우 김밥과 전복 해물라면도 함께 주문했어요~

가격은

해녀 김밥 6,500원

전복 김밥 6,500원

딱새우 김밥 7,500원

전복 김밥은 워낙에 유명한 메뉴여서 꼭 먹어보고 싶었고 딱새우 김밥도 맛있다고 하길래 함께 주문해봤어요~

 

메뉴는 김밥 종류 3가지, 전복 해물라면, 성게 미역국, 오징어튀김 요렇게 간단하게 있습니다. 음료나 맥주도 있고요~

 

 

바다 보면서 맥주 한잔해도 좋겠네요~

맥주 종류도 심플해요.  맥주 생맥주, 호가든 병맥주, 제주 위트 에일 병맥주, 제주 펠롱 에일

제주에는 제주 맥주도 있다는 거 아시나요? 가격대는 살짝 있지만 제주 위트 에일이나 펠롱 에일 한잔해도 좋을 거 같아요~

제주 맥주는 편의점에서도 팔아요~ 가격이 부담된다면 편의점에서 사서 드셔 보세요^^

 

 

계산대 옆에 요렇게 김밥이 있더라고요~ 아마 주문하는데 참고하라고 준비하신 거 같은데 모형이 아니라 실제 김밥이었습니다 ㅎㅎ

김밥이 다 밥 색깔이 달랐어요~

 

 

두 번째 줄에 있는 맥주가 제주맥주예요~ 사실 저도 한 번도 안 먹어봤네요...ㅎㅎㅎ

제주도민인데 안 해본 거 참 많네요 ㅎㅎㅎ

 

 

주문하고 진동벨을 받아 자리에 앉아서 기다립니다. 배곱하...

 

메뉴 

 

먼저 전복 해물라면입니다. 제주도에서 해물라면 시키면 꼭 들어가 있는 딱새우도 하나 들어가 있어요.

근데 딱새우는 껍질이 너무 딱딱해서 손이 잘 안 가더라고요... 맨손으로 까기가 너무 손 아프다는...

딱새우는 회가 짱입니다요!

전복도 한 개 보이네요~

 

 

콩나물도 듬뿍 들어가 있고 게와 전복, 딱새우가 들어가 있어 해물맛도 많이 났어요~

제주도에서 해물라면 먹으려면 보통 만원을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에 비해 저렴한 편인 거 같아요.

전복은 딱 한 개 들어있습니다.  물론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진 않아요~ 

가격대가 좀 있는 해물라면은 아무래도 해산물이 더 많이 들어있겠죠?

 

 

그리고 드디어 먹어보는 전복 김밥!! 제주도에 살면서 어찌 이제야 먹어봤을까요...ㅎㅎㅎ

그래도 제주도에 사는데 한 번은 먹어봐야 할 것 같아 먹었습니다 ㅎㅎ

전복살이 들어가 있는 게 아니라 전복내장으로 만든 김밥이에요~ 전복내장 볶음밥처럼?

가운데 달걀지단이 두껍게 하나 있고요~ 달걀은 살짝 달달해요.

 

 

맛은? 고소~~~~~하지만 그게 끝...

사실 전복은 쫄깃한 식감이 반 이상 아닌가요? 물론 고소하기는 한데 전복살이 전혀 안씹히니까 좀 심심한 느낌이었습니다.

너무 기대를 했는지 좀 아쉬웠네요.

전복 김밥으로 유명한 곳이 순전이 해녀 김밥 말고도 김만복 김밥이라고 있는데 거기는 또 맛이 다를지 궁금하네요..

비슷비슷할 거 같긴 한데 다음엔 김만복 김밥도 가봐야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전복 김밥보다 맛있었던 딱새우 김밥입니다.

우선 밥 색깔이 핑크 핑크 해서 너무 예뻐요~

가운데 딱새우 살이 엄청 도톰하게 들어가 있어 씹히는 식감도 탱글하고 살짝 달짝지근한 게 저는 딱새우 김밥이 더 맛있었어요~

저렇게 하나 다 먹으면 꽤 배부르더라고요~

 

 

밥도 굉장히 탱글탱글하고 새우살이 도톰한 게 맛있었습니다. 색감도 너무 예쁘고요~

지금 보니 딱새우랑 계란도 들어가네요~ 저 노란색이 딱새우 튀김옷인 줄 알았더니 계란인가 봅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단무지만 있고 단무지와 물은 셀프코너에서 가져다 드시면 되고요~

제주도 여행 오면 꼭 먹는 음식 중 하나인 전복 김밥! 드디어 먹어본 소감은 사실 살짝 실망이었답니다.

맛은 있었지만 모르고 먹으면 이게 전복 김밥인지 전혀 모를 거 같고... 고소함만 있는 게 좀 심심하더라고요~

그래도 제주 여행 오면 기념으로 한 번쯤은 먹어보는 걸 추천할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딱새우 김밥 추천이오~

반응형